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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2015년 춘제 특별운송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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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4일 0시 30분, 2000여명 승객을 태운 3806열차가 광주(廣州) 동역을 떠나 중경(重慶)으로 향발했다. 이로써 올해 설 특별운송이 정식으로 가동됐다.

2월 4일,입춘을 맞는 오늘, 2015년 음력설 특별운송이 정식으로 가동됐다. 관변측에 따르면 올해 설 특별운송기간 전국의 여객수송량은 연 28억 700여 만명에 달해 일 평균 연 7천만명을 수송할 예정이다.

설 여객운송을 질서적으로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 각 지역 교통운수부처들에서는 관련 준비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여러 지역의 기차역이 임시 여객용 열차를 늘이고 승차권 처리 쾌속통로롤 개통했다. 이번 주 승차권 환불 고봉기가 다시한번 나타날 전망이다. 부분적 기차역은 승차권 환불 여객이 승차권 구매 여객보다 많을 것으로 보여 아직 승차권을 구입하지 못한 승객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광주 동역에서 수신호로 발차 신호를 확인하는 3806 열차 기사



 

2월 4일,수하물을 정리하는 3806 열차 승객들



 

발차를 기다리는 3806 열차 승객들

 

음력설 특별운송 정식 가동,여객수송량 연 28억명 초과 전망

2015년 음력설 특별 운송 기간은 2월 4일부터 3월 16일까지로 40일간 이어져 재차 새 기록을 내게 된다.

1월 29일,교통운수부 서성광(徐成光) 보도 대변인은 2015년 음력설여객운송 관련 상황을 통보하면서 올해 설 특별 운송기간 공공버스와 택시를 제외한 전국 여객수송량이 지난해보다 3.4% 늘어난 28억 700만명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가운데 도로 여객수송량이 연 24억 2천만명으로 2.5% 증가, 철도 여객수송량이 연 2억 9천500만명으로 10% 증가, 수로 여객수송량이 연 4천430만명으로 2% 증가, 민항 여객수송량이 연 4천750만명으로 8% 증가할 전망이다.

중국철도본사는 여객용 열차 승차권예매기 조절 후의 시장변화와 여객들의 수요에 따라 음력설 여객운송 열차운행도를 일부 조절하고 최적화하였다고 밝혔다.

조절 후의 배치를 보면 다구역 철도국 경과 중,장거리 여객열차를 왕복 341차, 철도국 관할구역내 여객열차를 왕복 170차 이상 늘였다. 음력설 특별운송 고봉기간 다구역 철도국 야간운행 고속열차도 왕복으로 49차 늘게 되며 철도 여객용 열차 수송도 최고로 왕복 3천200차 이상에 달하게 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민항국 왕지청(王志淸) 부국장의 소개에 따르면 민항국은 매일 1만 237개 정기 항공편을 운행하는 토대에서 국내 설 여객운수 항공편 8740편을 배치하고 홍콩과 마카오,대만 항공편 444편을 내왔으며 국제 항공편 3052편을 늘였다.

이밖에 전국 철도부처에서는 여객용 열차 85만대를 투입해 좌석수가 2천100만개에 달할 예정이다. 수로 교통에서는 여객운송선박 2만 2천척을 투입해 여객 좌석 90만개를 담보한다.

 



 

2월 4일 새벽,단잠에 빠진 Z157 열차 승객들





 

승객들에게 소지품 안전을 귀띔하는 Z157 열차 승무원

 

각 지역 각 부처, 음력설 특별 운송에 총력전

도로와 철도, 수로, 민항의 여객수가 지난해보다 다소 증가하면서 음력설여객운송 압력이 커지고 있어 각 지역 교통운수부처에서는 이미 본격적인 음력설 여객운송준비에 착수했다.

2일,베이징역에서는 음력설 특별 운송기간 사업 배치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베이징역은 임시 여객용 열차를 왕복 38차 늘이게 되며 또 역전 광장에 임시 매표소를 설치해 승객들의 승차일 변경, 승차권 환불 등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이밖에 인원밀집으로 인한 압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베이징역과 베이징 남역, 베이징 서역,베이징 북역 등 기차역에서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만단의 준비에 들어갔다.

서안역(西安站)은 음력설 특별운송 기간 다구역 간 직행 임시 여객용 열차를 왕복 12차 개통하고 관할구역내 임시 여객용 열차를 왕복 14차 배치한다. 음력설 특별 운송 기간 서안역의 일평균 여객수송량은 예상수치인 5만 9천명에서 7만 1천명으로 늘 전망이다. 서안역은 또 고봉기간 매표 창구 79개를 전부 개방한다.

올해 음력설 특별운송기간 항공회사의 수송능력이 지난해보다 뚜렷하게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국제항공공사(Air China)의 관련 책임자에 따르면 승객들의 다양한 외출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중국국제항공공사는 음력설 특별운송기간 항공편 4만 4천900편을 운행해 855만 6천개의 좌석을 제공하게 된다. 수송능력은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9% 증가할 예정이다. 알려진데 따르면 중국국제항공공사는 항공편을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34.7% 증가한 3천650편 늘리게 된다.

남방항공공사는 음력설 특별운송기간 항공편 8000여편을 늘여 운행 항공편이 8만 5천여편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동기대비 27% 늘어난 수치이다.

음력설 특별운송기간 교통안전을 담보하고 안전우환을 제거하기 위해 공안부는 검사팀 6개를 강서(江西)와 광서(廣西),운남(雲南),섬서(陝西),감숙(甘肅) 등 지에 배치해 도로교통 안전우환을 발견하고 제거하게 된다.

기상부처에서는 음력설특별운송기간 응급 기상 서비스에 주안해 기상정보를 제때에 알림으로써 음력설특별운송사업에 기상담보를 제공하게 된다.

 



 

Z157열차 승객들을 안내하는 심천(深圳)기차역 사업일군



 

2월 4일,심천 기차역에서 창밖을 내다보는 K4076 열차 꼬마 승객



 

2월 4일, K4076 열차 출발전 검사에 한창인 심천기차역 사업일군들

 

 

음력설 특별운송 기간 첫 고봉기는 16일로, 승차권 환불 고봉기는 이번주로 예상

베이징역에 따르면 이달 16일과 17일에 음력설특별운송 고봉기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베이징 음력설특별운송 관련 책임자는 설 후 귀성길에 오른 여객수송 압력도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음력 정월 초 나흘과 초 엿새에 귀성객 고봉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2월 말, 3월초에는 귀성길에 오르는 근로자와 학생 등이 겹치면서 또 한번 여객수송 고봉기가 형성될 것으로 예견된다. 도시 여객수송은 임무가 무겁고 압력이 크다.

올해 음력설특별운송 기간 승차권 판매정책에 변화가 생겨 예매시일이 60일로 길어지고 발차 15일 전에 승차권을 환불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임시 여객용 열차 승차권은 발차 20일전에 승차권을 환불하면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부분적 승객과 브로커들이 대량의 승차권을 갖고 있어 승객들이 승차권을 구하기 어려운 문제도 나타났다. 음력설 특별운송 기간이 다가오면서 각 지역에서는 승차권 환불 고조가 나타났다. 일부 기차역은 승차권을 환불하는 승객들이 구매하는 여객들보다 더 많다.

따라서 아직 승차권을 구매하지 못한 승객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수 있으며 발차 1-2일 전, 부분적 승객들이 여분의 승차권을 환불하는 상황도 나타날수 있기에 섣불리 포기하지 말라는 조언이다.



 

2월 4일, 상해(上海)역에서 K5576 열차 탑승준비에 한창인 승객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5-02-05 07:59:59   나는걷는다(ya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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