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시 관광발전위원회 한글공식사이트
아이디/비번찾기

베이징관광국 공식사이트

13만 中 관광객 몰려온다, 한국 각 업계 경쟁 치열

목록

중국 설 명절인 춘제를 맞아 롯데백화점은 가장 많이 구매한 중국인 고객에게 2000만 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왕관(위쪽 사진)을 증정하기로 했다. 아래 사진은 지난해 서울 중구 을지로의 롯데면세점 화장품 매장에 몰린 중국인 관광객의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동아일보DB
중국 설 명절인 춘제를 맞아 롯데백화점은 가장 많이 구매한 중국인 고객에게 한화 2000만 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왕관(위쪽 사진)을 증정하기로 했다. 아래 사진은 지난해 서울 중구 을지로의 롯데면세점 화장품
매장에 몰린 중국인 관광객의 모습/출처: 동아일보

 

[CCTV.com 한국어방송] 중국 설 명절인 춘절(18∼24일)연휴기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은 지난해 보다 30%가량 많은 13만 명에 이를 것으로 한국 관광업계가 내다봤다.

이에 한국의 유통·관광업계들은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아주경제 등 한국언론들이 전했다.

이번 설 연휴 기간 한국관광공사는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양양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에서 중국인을 위한 공항 환영 행사를 진행한다. 인천도시공사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를 관광상품화해 중국인 관광객 공략에 나섰다. 이번 춘절에 맞춰 첫선을 보이는 '별그대 in 인천+뷰티웰빙투어'는 드라마 촬영지와 인천 최대의 화장품 전문 매장인 '휴띠끄'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이다. 4박 5일 상품으로 한화 60만 원(약 3500위안, 항공 숙박 포함)대다.

현대백화점은 중국 현지에서 중국어로 된 판촉우편물 1000부를 제작해 중국인 단골 고객의 집으로 발송했다.

롯데백화점은 6∼24일 본점과 잠실점, 부산점에서 구매금액이 가장 많은 중국인 고객 1명을 선정해 2000만 원(약 11만 5000위안) 상당의 1.5캐럿 다이아몬드 왕관을 증정하는 '쇼핑퀸! 다이아몬드 왕관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마트는 중국인이 많이 찾는 전국 9개 점포 입구에 중국어로 제작된 광고를 준비했다.

지난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부인인 펑리위안(彭丽媛) 여사가 방문한 이후 중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관광명소가 된 서울 중구 을지로의 복합쇼핑몰 '롯데피트인'은 16∼23일 '차이나위크'(中国周)를 진행한다. 미샤, 네이처리퍼블릭, 에뛰드하우스 등 중국인이 좋아하는 화장품 매장에서 '관광객 베스트 상품 기획전'을 연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관광객을 상대로 추첨을 통해 스위스 유명 브랜드 시계인 '오데마 피게'를 증정한다. 서울점과 제주점에서는 화장품 구매 시 상품권이 담긴 훙바오(红包·붉은색 돈 봉투)를 증정한다.

중국인 매출이 80% 이상으로 가장 높은 워커힐면세점은 춘절를 앞두고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마쳤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 전문 면세점'으로 입지를 굳히겠다는 것이다. 워커힐면세점은 해외 유명 브랜드 시계 및 보석 매장을 확장하고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의 스타일링을 맡아 중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씨와 함께 스타일링 편집숍을 연다.

 

번역: 김련옥  감수: 김해란

[중문참고] http://world.chinadaily.com.cn/2015-02/05/content_19498952.htm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5-02-09 09:06:49   

목록

> 한마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 후 이용하여 주십시오
의 견
링 크 블로그나 관련링크 URL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http://포함주소)

> 관련 기사 264

맨위로

개인정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