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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시 춘절소비시장, 120개업체에서 49억위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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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하고 맛있는 것 먹는 것...... 이건 많은 중국인들이 춘절연휴동안 가장 관심 갖는 두가지다. 이는 곧 베이징 소비시장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베이징시 상무위는 어제 2월 24일, 2015년 베이징시 춘절연휴 소비시장 현황보고에서, 120곳의 주요 업체에서 7일간 누적 49억 1천만위안의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작년대비 8.5% 성장한 수치다.

상무위의 소개에 의하면, 올 춘절연휴기간 각 업체들은 판매상품 확보에 만전을 기했으며, 준비된 상품이 작년대비 10-20% 가량 증가했다. 특히 소비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브랜드 상품량이 늘었으며, 많은 상품의 가격대를 낮추었다.

전통브랜드 라오쯔하오 식당들은 춘절기간 밀려드는 인파로 눈코뜰새 없었다. 어메이주쟈, 카오로우찌 등 식당은 식사시간대에 대기번호 200개 이상이 발급되었으며, 여러식당들이 하루 만명이상을 접대하여 평소보다 2배이상 손님을 맞았다.

또, 춘절 소비시장특징 중 하나가 디지탈 가전장비들이다. 소비군으로는 직장인들과 학생층이 위주였으며, 이들은 연말보너스와 세배돈으로 스마트폰, 노트북 등 디지탈 전자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5-02-25 14: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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