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시 관광발전위원회 한글공식사이트
아이디/비번찾기

베이징관광국 공식사이트

가족과 함께 날씨 좋은 봄날을 걷자

• 입력 2010-05-07 12:02:11 | 조회 5366
  • 출처 ONBAO
목록

날씨 좋은 봄날, 가족과 함께 걷기 여행 떠나자
따뜻한 바람이 불어 봄인가하면 금세 햇살 강한 여름으로 바뀌는 베이징 날씨…하루하루 정신없는 베이징의 생활이지만 1년 중 가장 찬란한 5월 중 하루 정도는 가족 나들이를 떠나보자. 촬영 / 글 : 나는 걷는다

촨디샤마을(爨底下村)- 영화속 마을

명청시대의 사합원식양식을 가장 완벽하게 보존한채 수백년을 내려온 마을이다. 그러한 탓에 중국에서도 영화’投名状’, ‘手机’ 등, TV촬영지로 자주 애용되고 있다. 게다가 중국역사, 건축학자들 사이에서도 연구가치가 높은 곳이다. 신기한 것은 이 마을은 한씨 집성촌인데 한씨韩氏의 한자가 한국韩国의 한자와 같다. 한 삼사십분 앞산에 오르면 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마을 이름 중 爨 ‘cuàn’은 우리말로는 부뚜막이란 뜻인데, 말 그대로 이곳의 지형에서 유래되었을 것 같다. 예전부터 이곳은 중국 베이징(北京)과 산시(山西)지방을 잇는 통로역할을 한 곳으로 군사적으로 요새와 같은 곳이며, 실제로 항일전투가 벌어지기도 했다.

마을 골목을 휘저어 다니고 아무 집이나 들어갈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재미중 하나. 집 구석구석 살펴보면 민가의 생활품에서 부터 건축물의 구성요소에서 오래되고 예쁜것들을 찾아낼수도 있다. 영화 ’投名状’, 포스터중 하나가 된 그 장소이다. 70여채에 불과한 작은 마을이지만 나름 작은 성(城)이라도 하나 있는 듯하다.

여행Tip
마을 전체가 문화재급인지라 마을 입장료는 20위안으로 그 덕에 아무 집이나 그냥 들어가 사진찍을 수 있다. 베이징에서는 약 90여키로, 링샨에서는 승용차로 한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이용은 苹果园 역에서 내려 929支线 이용, 약 두시간 반. 이때 주의할 점은 929번이 아니라 929支线이다.
이중에서도 아침 7:30분과 12:30 분차는 마을까지 들어가는 차이고 다른 차는 6km 밖의 도로로 그냥 지나친다. 마을에서 나올때는 오전 10:30, 오후 3:30 두대. 숙소는 모텔급, 호텔급없고 무조건 사합원 민박이다. 두명 기준으로 안방은 1인당 약50위안~15위안정도.

펑황링(fenghuangling,봉황령)

시내에서 30킬로미터 떨어져 있는 펑황링은 국가 2A급 관광지로 하이뎬구(海淀区)의 쑤자퉈진(苏家坨镇)에 있는 서산농장 경내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링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도착할 수 있다.

‘베이징 서부의 작은 황산’으로 불리는 관광지는 독특한 산봉우리, 괴석, 삼림, 맑은 천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천연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복숭아나무숲, 살구나무숲, 사과나무숲 등이 있으며 관상뿐만 아니라 채집도 가능하다.

베이징 교외 샤오시산(小西山) 관광구역 중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관광지이자 관광 명승지이다. 최근 들어 펑황링공원에서는 시민들이 등산로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00여 만 위안을 투자해 몇 개의 등산로를 수리했다.

여행Tip

공원 대문-등산로 전체 길이 약 2킬로미터로 도로면이 평탄해 중, 노년층이 등산하기에 적합하다. 2) 북선(北线)매표소-페이라이(飞来, 비래)석탑 베이셴의 최고봉인 페이라이석탑에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면 모든 산이 자그맣게 보이며, 청년들이 등산하기에 적합하다. 3) 룽촨쓰(龙泉寺)-인량팅(荫凉亭, 음량정) 등산로 이동 중에 볼 수 있는 경관지가 많으며, 아름다운 단풍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등산로이다.

교통정보 : 버스 이용시에는 346번 버스를 타고 종점까지 가서 내리면 도착한다. 자가용 이용시에는 이허위안(颐和园, 이화원)에서 309병원을 거쳐 이양루(颐阳路, 이양로)를 따라 쭉 간다.
주소 : 北京市 海淀区 苏家坨镇凤凰岭路19号(西山农场聂各庄)

다줴쓰(dajuesi,대각사)

날씨가 따뜻해 지면 천년사찰에 가서 목련의 향기를 즐기는 것도 봄나들이의 좋은 선택중 하나다. 베이징에서는 다줴쓰의 목련이 가장 유명하다. 다줴쓰의 목련은 이미 3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자태와 색, 향 세가지면에서 모두 최고로 꼽힌다. 맑은 샘물, 천년 은행나무와 함께 목련은 다줴쓰의 상징처럼 되었다. 다줴쓰는 요나라(1068)때 건설된 천년사찰로 수려한 경관과 분위기로 인해 많은 문인들이 이곳을 찾았다고 한다. 해마다 목련이 필 무렵 다줴쓰는 목련과 차, 천년사찰의 고즈넉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목련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여행Tip
교통정보 : 346, 633번 버스를 타고 원촨(温泉, 온천)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도착한다.

주소 : 北京市 海淀区 苏家坨镇北安河乡

베이징 식물원

베이징의 봄소풍명소를 뽑으라면 단연 1등이 식물원이다. 베이징 식물원은 현재 중국북방에서 가장 큰 식물원이다. 베이징 향산자락(京西香山)에 위치한 식물원에는 1만 여종의 식물이 있다.

매년 봄철에 내리는 복사꽃 축제는 베이징식물원의 가장 큰 축제이자 베이징 시민들의 봄소풍 명소로 자리를 잡았다. 복사꽃 축제는 보통 3월 20일경 시작되어 5월 초까지 계속되는 데 예년의 통계에 따르면 축제기간 약 150만명 이상이 다녀간다고 한다. 축제의 주인공은 연분홍 빛깔의 산 복숭아꽃이며, 4월 중하순에는 튜울립이 한몫을 거든다.

여행Tip
교통정보 : 버스 이용시에는 714, 360, 698번 버스를 타고 즈우위안 역에서 내려서 전방으로 300미터 걸어가서 길을 건너면 도착한다. 또는 331, 634, 505번 버스를 타고 즈우위안난먼(南门, 남문)역에서 내리면 된다. 자가용을 이용할 시에는 베이우환(北五环, 북오환) 순환도로를 타고 샹산(香山, 향산) 출구로 나와 서쪽으로 100미터만 가면 도착할 수 있다.
주소 : 北京市海淀区卧佛寺

베이하이공원(북해공원)

베이하이공원(北海公园, 북해공원)을 언급하면 북경사람들은 어릴 적 부르던 "让我们荡起双桨"이란 노래의 첫구절을 생각하게 된다. 노래의 가사 속에는 이런 아름다운 베이하이 공원에서 작은 배를 타고 노는 즐거움이 실어져 있다.

베이하이공원은 100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황실의 정원 중 하나다. 북방원림의 웅장한 기세와 강남원림의 뛰어서 자태를 함축하고 있으며, 황실공원의 화려함과 종교사찰의 엄숙함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중국 원림예술의 보물과도 같은 곳이다. 봄이 되면 베이하이공원에는 목련, 해당화 등의 꽃들이 피어나고 베이징사람들은 베이하이에서 옛추억과 함께 봄소풍을 즐기곤 한다.

여행Tip

교통정보 : 101, 103, 109, 124, 812, 814, 846번 버스를 탑승 시에는 베이하이난먼(北海南门, 북해남문)에서 하차. 13, 107, 111, 118, 701, 810, 823, 814번 버스 탑승 시에는 베이하이베이먼(北海北门, 북해북문)에서 810, 5번 버스 탑승 시에는 베이하이둥먼(北海东门, 북해동문)에서 내리면 된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0-05-07 12:02:11

목록

> 한마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하여 주십시오
의 견
링 크 블로그나 관련링크 URL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http://포함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