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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음력설 여객 운수난 어떻게 풀까?

  • 입력 2016-01-26 06:11:35 | 조회 1014
  • 출처 c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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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역을 떠나는 베이징-중경 북역 행 3603차 열차
 
 
1월 24일부터 2016년 중국 설 연휴기간 여객 대이동과 운송을 뜻하는 춘절여객운송이 시작되었다. 해마나 춘절여객운송 시즌이면 승차권 구매와 고속도로 교통체증, 안전사고 등 문제들이 많은 이들의 관심과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올해 춘절여객운송난에 대비해 중국 교통운송 관련 부처들에서는 어떤 대비책들을 내왔을까?
 
 
1. 빅데이터 분석- 성(省)간 여객운송량 전반 운송량의 60%이상 예상
 
왕수평(王水平) 중국교통운수부 운송서비스국 국장은 올해 춘절여객운송은 4가지 특징이 있다고 분석했다.
 
여객 공간분포로 볼때 성과 성을 넘나드는 성간 외출이 비교적 많다. 빅데이터 분석이 따르면 2016년 춘절기간 성간 여객운송량은 전체 여객운송량의 60.5%를 차지할 예정이다.
 
여객 이동량으로 볼때 고봉기가 두번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춘절 이전 여객 이동 고봉은 섣달 스무이레부터 그믐날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 기간 여객들은 큰 도시에서 작은 도시로 분산될것으로 전망된다.
 
춘절 이후 여객 이동 고봉기는 정월 초 나흘부터 초엿새 사이로 예상된다. 이 사이 하남(河南)과 사천(四川),호남(湖南),안휘(安徽) 등 인력 수출이 많은 성의 여객운송량이 상대적으로 클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수요로 볼때 높은 품질의 개성화 외출수요가 보다 높아질것으로 분석된다. 많은 여객들은 인터넷 승차권 구매와 외출정보, 환승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보다 높은 기대를 갖고 있으며 고품질과 개성화, 다양화 한 외출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외출거리분포로 보면 중, 단거리 외출이 차지하는 비율이 비교적 높다. 2016년 춘절기간 여객 외출 평균거리는 410킬로미터이다. 이가운데 500킬로미터 이내 외출이 75%를 차지한다.
 
외출수단은 도로와 철도가 위주이다. 고속철 외출 비례가 눈에 띄게 늘었다. 여객들이 길에서 소모하는 시간이 크게 줄고 출발과 도착시간이 집중되면서 도시 여객운송 시스템의 여객집중 및 분산 압력이 상대적으로 커졌다.
 
 
2. 승차권 구매난 해결 – 운행능력 증가+편리한 승차권 구매
 
올해 춘절기간 충족한 도로와 육로 운송력을 투입 할 예정이다. 각 버스역과 항구의 여객운송 티켓자원은 비교적 충족하다. 대부분 주간선의 버스와 선박 티켓은 구매난 상황이 거의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베이징과 강소(江蘇), 하남 등 13개 성의 도로여객운송 인터넷 승차권 구매 시스템이 시운행에 들어갔다. 승객들은 문을 나서지 않고도 승차권 구매가 가능해 졌으며 타지역 승차권도 구입할수 있다.
 
왕수평 국장에 따르면 여객운송 업체들에서 여객 상황에 따라 승차권 구매 창구를 늘리고 승차권 구매 시간을 늘리며 자동 티켓 판매기를 증설하는 등 조치를 취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승차권 판매를 크게 추진했다.
 
타지역 근로자와 학생 집단 외출 여객의 승차권 구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운송업체와의 조율을 통해 전문차량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교가 집중된 지역은 학생들을 조직해 전용객차와 버스를 개통하고 티켓 택배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단체 티켓과 왕복 티켓 예약 등 특색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들의 외출에 편리를 제공했다.
 
 
3. 안전담보- 안전우환거리를 미연에 방지
 
춘절여객운송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교통운수부는 1월 중순부터 검사조 6개를 설립해 전국 12개 춘절여객운송 중점 성에서 대규모적인 안전 검사를 진행하도록 했다. 또 14개 성에서 차와 선박, 항구, 도로, 역사, 공지와 인신안전을 중점으로 교차검사를 진행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했다.
 
올해 춘절여객운송기간 안전담보와 관련해 일련의 조치들을 취하게 된다.안전생산주체 책임을 참답게 시달해 도로운송업체들에서 장거리 여객운송 차량들이 새벽 2시부터 5시 사이 정차휴식을 취하거나 운전기사 교체를 담보하도록 감독한다. 위험 화물 운송 및 도시 시내버스, 전철 안전감독관리를 강화하고 안전우환거리가 있는 선박이 운행되거나 비법 운영, 여객운송용이 아닌 선박의 승객 탑승 등 행위를 엄금한다.
 
운송안전 동향 관리통제 능력을 제고시킬 예정이다. 현재 중국 중점 운영차량 네터워크에 가입된 차량은 67만 6천대로 가입율이 97.1%에 달한다. 춘절 여객운송기간 관련 시스템을 활용해 차량운행동향에 대한 감독관리를 강화하게 된다.
 
장거리 운송차량 기사교체 사업을 전개한다. 지금까지 중국의 27개 성의 3799갈래 도로와 8085대 차량이 기사교체 운행을 실시하고 있다.
 
 
4. 도로 교통 체증 나타날까?
 
중국교통운수부 도로망센터 외출서비스처 정종걸(鄭宗杰) 엔지니어에 따르면 수금소 차량 정체 상황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도로교통부처는 무료관리 시스템을 한층 보완해 무료차도를 활용한 쾌속통행을 실행한다. 이밖에 교통여객량에 따라 전용 무료통로를 설치, 규범화 해 무료차량과 유료차량들이 각각 유질서하게 통행할수 있도록 한다.
 
유로와 무료 전환시간은 2월 7일 영시 전후와 2월 13일 24시 전후이다. 각 지역에서는 과도기를 두어 인원을 늘리고 모든 차도를 개통하는 등 방법으로 수금통로 통행효율을 제고하게 된다.
 
올해 춘절여객운송기간 교통운송시스템은 여러가지 운송형식의 조율배합을 강화하게 된다. 운송능력을 제고하고 승객들이 여러가지 운송방식을 다양하게 활용해 외출수요를 충족시킬수 있도록 한다. 도시내외의 운송능력의 연결을 강화해 승객들의 처음과 마지막 1킬로미터 외출효율을 제고한다. 도시와 농촌간 운손능력 연결을 강화해 춘절기간 농촌지역 여객들의 외출에 편리를 제공한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6-01-26 18: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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