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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신 4개 기차역, 전부 4환 밖에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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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 <베이징시 “13차 5개년 계획” 시기 중대한 기초시설 발전기획(北京市“十三五”时期重大基础设施发展规划)>에서 공표된 데에 따르면 칭허역(清河站), 싱훠역(星火站), 펑타이역(丰台站)이 베이징에서 이후 5년간 중점적으로 건설하게 되는 철도 허브로 될 것이고, 고속철과 성계 철도의 시발역으로 된다.
 
그중 펑타이역은 올해 연말 개조 공정이 시작된다. 앞서 공표된 베이징 도시 부중심역(北京城市副中心站)처럼 기차역의 위치는 전부 중심 도시구를 벗어나게 되고, 집중적으로 4환 밖에 분포되어 중심 도시구의 승객량과 주변의 교통 체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개건되는 기차역 정보에서 볼 때 시내구와 가장 가까운 것은 펑타이역이고, 3환과 4환 사이에 자리하며, 4환에 인접해 있다. 싱훠역은 4환과 5환사이, 쥬센챠오남(酒仙桥南)에 가까이 하고 있다. 가장 먼 것은 도시 부중심역으로, 이미 6환에 가까워졌으며, 초보적인 위치는 퉁저우구 북운하(北运河) 및 동6환 사이의 양퉈지역(杨坨地区), 징하 철도(京哈铁路) 남측으로 정하였다. 
 
이후 칭허역은 징장 고속철(京张高铁)의 시발역으로 되고, 싱허역은 징선 고속철(京沈高铁)의 시발역, 도시 부중심역은 징탕 성계 철도(京唐城际铁路)의 시발역으로 된다. 펑타이역은 고속철 허브로 되어, 징광(京广) 터미널 전용 철도, 징스 고속철(京石高铁) 등 열차를 도입하게 된다. 
 
현재 베이징역, 베이징서역, 베이징남역과 베이징북역 등 4개 기차역은 모두 중심 도시구에 자리하고 있다.
 
새로 건설되는 기차역이 도시 중심구에서 벗어난 원인에 관하여 발전개획위원회의 중대 기초시설 기획에 따르면 새로운 철도 허브는 베이징북역, 베이징서역, 베이징역의 과중한 부담을 덜어주고, 철도 허브의 기능구조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다.
 
징장 고속철을 예로 든다면 이 노선의 베이징 구간은 현재 이미 전면적으로 공사에 들어섰고, 베이징 경내의 5개 기차역은 각기 베이징북, 칭허, 사허(沙河), 창핑과 바다링장성역(八达岭长城站)이다.
 
칭허역은 베이징을 벗어나는 두번째 기차역이지만 기획 부문에서는 전문적으로 칭허역과 베이징북역을 모두 시발역으로 표시하여 승객들이 가까운 곳에서 승차할 수 있도록 편리를 도모하였다. 만약 베이징북역만 시발역으로 설치한다면 대량의 승객량, 차량 행렬이 집중적으로 교통 체증이 심한 시즈먼(西直门) 지역에 몰리게 된다.
 
이밖에 징선 고속철 베이징 구간도 올해 연초 정식으로 공사가 시작되었다. 베이징 경내에는 싱훠, 순이서, 화이러우남, 미윈동 4개 기차역이 설치되었고, 원래 규정된 베이징역을 시발역으로 한다던 방안은 이미 취소되었다. 펑타이역은 개조건설 된 후 순 여객 운수 업무의 기차역으로 될 것이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6-09-12 19: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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