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시 관광발전위원회 한글공식사이트
아이디/비번찾기

베이징관광국 공식사이트

2017년 춘절 소비 모니터링,8,400억위안 어디에 쓰였을까

  • 입력 2017-02-06 06:20:19 | 조회 1490
  • 출처 신화망
목록


   [신화망 베이징 2월 4일] 8,400억위안—이것은 2017년 춘절 ‘골든 위크’ 기간, 중국의 유통과 요식업체의 매출액이다. 이 금액은 작년 춘절 ‘골든 위크’ 기간보다 11.4% 늘었다.


   이렇게 많은 돈이 어디에 쓰였을까? 여기서 어떤 소비추세를 읽을 수 있을가? 2일, 상무부에서 발표한 데이터가 우리에게 춘절 소비 로드맵을 보여 주었다.


   무엇을 샀을까: 다양한 설맞이용품 판촉, 국민들 즐겁게 설을 쇤다

   각 지역 상업 주관 부서와 유통업체들은 형식이 다양한 판촉활동을 정성 들여 준비한 끝에 명절 소비시장을 활성화시켰고 국민들이 즐거운 설을 쇨 수 있게 했다.

   일부 전자상거래 업체는 온라인 설맞이용품 축제, 춘절 기간 무휴 등 판촉행사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한 설맞이용품이 집까지 배달되는 것이 새로운 유행과 추세로 되게 만들었다.

   상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춘절 ‘골든 위크’ 기간, 안후이(安徽, 15.5%↑), 윈난(雲南, 12.7%↑), 광시(廣西, 11.8%↑), 후난(湖南, 11.5%↑)과 칭하이(青海, 11.3%↑) 등 성에서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한 유통업체들의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모두 대폭 신장했다.


   무엇을 사용했을까: 녹색·스마트 상품 판매 호조, 소비 수준 업그레이드

   춘절 기간, 전통적인 설맞이용품, 녹색식품, 계절에 맞는 복장, 금·은 액세서리, 스마트·절전형 가전, 신형 디지털제품 등이 판매 호조를 이루었다.

   상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봄철 패션이 출시되면서 복장시장의 판매가 성황이었다. 정저우(鄭州)왕푸징(王府井), 뤄양(洛陽)취안순(泉舜), 우한(武漢)췬광(群光)의 복장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각각 86.1%, 43.8%와 28.2% 신장했다.

   닭해 이미지의 금·은 액세서리도 인기 상품이었다. 간수(甘肅, 15%↑), 허베이(河北, 12%↑), 안후이(安徽, 10.8%↑) 등 성에서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한 유통업체의 금·은 액세서리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모두 대폭 신장했다.

   스마트 TV, 절전형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도 판매 호조를 이루었다. 칭하이(青海)와 산둥(山東)에서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한 가전유통업체의 매출은 동기대비 각각30%와 9.5% 신장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지털제품은 설맞이용품 시장의 새로운 인기 상품으로 부상하였으며 정저우다상신마터(鄭州大商新瑪特)와 뤄양왕푸징(洛陽王府井)의 통신제품 매출은 동기대비 각각 66.7%와 15.9% 신장했다.


   무엇을 먹었을까: 대중적·친서민적 특색 요리, 개성있는 인터넷 음식 주문

   대중적이고 특색 있고 친서민적이고 경제적인 음식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데이터에 따르면, 허난의 일부 요식업체에서 추천한 테블당 600위안인 보통 가격의 패키지가 큰 환영을 받았고 톈진(天津)의 60여개 요식업체에서 추천한 오리지널 톈진요리와 산시(陝西)후이팡(回坊) 문화의 거리에서 선 보인 특색 식품도 식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인터넷+’ 개념이 요식업계 소비의 새로운 패턴을 주도하면서 인터넷 음식 주문이 소비자의 개성있는 선택을 뒷받침 했다. 베이징 퉁허쥐(同和居)의 제야 도시락 셋트의 매출은 동기대비 약 50% 늘었다. 춘절 ‘골든 위크’ 기간, 안후이, 윈난, 신장(新疆) 등 지역에서 중점적으로 모니터링한 요식업체의 매출은 동기대비 각각 29.5%, 22.3%와 19.3% 신장했다.

 

   어떻게 놀았을까: 영화 보기·여행 하기·묘회(廟會) 구경하기, 문화로 즐기는 설 분위기


   영화 보기, 연극 관람하기, 민속·묘회 구경하기, 빙설 위에서 놀기 등은 모두 사람들이 춘절을 즐기는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춘절 前 4일간, 중국의 영화 흥행수입은 24억위안 넘었고 작년 동기를 추월했다. 그중 정월 초하루의 흥행수입은 1일 매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베이징의 19개 장소에서 묘회가 열렸고 21회의 아트 전시회가 있었으며 디탄(地壇)과 룽탄(龍潭) 묘회의 춘절 前 5일간 관광객은 연인원 161만명에 달했다.

   ‘남쪽으로 내려가서 혹한을 피하고 북쪽으로 올라가서 눈 구경을 하는’ 것이 올해 춘절 국내 관광의 메인 스트림이었다. 하이난(海南)성 52개 국가 A급 관광지의 춘절 前 5일간 관광객 방문량은 연인원 200여 만명에 달했다. 해외여행 역시 열기가 넘쳤다. 짐작컨데 춘절 기간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은 연인원 600만명 이상이다.
원문 출처: 신화사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7-02-06 06:25:16   

목록

> 한마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 후 이용하여 주십시오
의 견
링 크 블로그나 관련링크 URL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http://포함주소)

> 관련 기사 264

맨위로

개인정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