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시 관광발전위원회 한글공식사이트
아이디/비번찾기

베이징관광국 공식사이트

베이징의 최초는 이것, 교통 분야

목록

 

<교통 분야>

 

* 베이징 최초의 지하철 1호선

베이징 최초의 지하철은 단지 베이징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가장 먼저 개통 운영한 지하철 노선으로, 1981년 9월 15일 정식으로 개방운행되었다.

1호선은 건설초기에는 군사전략 방어 및 방공의 목적이었다. 민간용도로 전환된 후에는 '지하 장안거리'라고도 불리웠다. 당시에 지하철을 타는 것은 베이징 시민에게도 신선한 일이었으며, 적지 않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주말에 지하철을 타러 나서기도 했다.

 

 

 

* 베이징 최초의 버스노선은 5번 버스 (5路)

1935년에 탄생한 5번 노선 버스가 베이징 최초의 공공버스 노선이었으며, 당시 전문(前门)에서 부터 고루(鼓楼)까지의 노선이었으며 지금까지도 이 노선을 지나고 있다.

1955년, 5번 버스 노선은 우안문(右安门)에서 덕승문(德胜门)까지 연장되었다. 1986년 5번 버스 노선이 전문을 경계로 하여 5번과 59번으로 나누어졌다. 그 후에 5번 노선은 당시의 53번 노선과 합쳐져 지금의 5번 노선으로 되었다.

 

 

 

* 베이징 최초의 공항, 남원공항(南苑机场)

 

 1910년 8월, 청나라 정부가 항공사업을 기획하고, 남원 지역에 비행기 공장을 설립하여 비행기를 제조하고, 남원의 군부대 훈련장(毅军)을 간단한 비행기 활주로로 개조공사했다. 이로 부터, 남원 공항이 베이징의 첫 비행장이 되었다.

1910 年 8 月清政府筹办航空事业, 在南苑开办飞机修造厂试制飞机 , 并利用南苑的毅军操场修建了供飞机起降的简易跑道。自此 ,

 

* 베이징 최초의 철로선, 서원철로(西苑铁路)

 서원철로는 1886년, 이홍장(李鸿章)이 서원(西苑)삼해 개발의 기회를 빌려, 프랑스로 부터 견인차 1대와 6량의 호화 객실을 수입하고, 중해에서 부터 북해까지 약 3리 거리의 황실 전용철로를 개설하였다. 이것이 베이징 최초의 철도 노선이다.

 

 

* 베이징 최초의 수입 기관차, 0호 기관차(0号机车)

 현재 중국철도박물관(中国铁道博物馆)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관차를 소장중이며, 몸통부에는 큼직하게 '0'자가 적혀 있는데. 이로인해 사람들은 0호 기관차라고 부른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당서철로(唐胥铁路, 영국이 건설한 중국 최초 철로) 개통 후 1882년, 청 궁궐에서는 영국에서 부터 2대의 소형 0-2-0식 기관차(두 쌍의 동륜만 있다)를 구매하여, 운행을 투입하였다. 이것이 중국 최초의 수입 기관차로 볼 수 있다.

 

 

* 베이징 최초의 국제선 열차, K3/K4 편 열차 

1960년 5월 24일, 베이징에서 울란바토르, 모스크바 지의 K3/k4 편 여객열차가 베이징에서 출발하였으며, 유라시아 대륙의 여정을 시작하였다.

이는 신중국 성립 후에 개통한 최초의 국제열차다. 열차는 중국, 몽골, 러시아를 경유하여 편도거리만 7825km에 달하며, 왕복으로 13일 이상이 소요되었다. 이 열차는 개통 후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도노선으로 불리웠다.

 

 

* 베이징 최초의 특색 입체교차로, 푸싱먼 입체교차로(复兴门立交桥)

부흥문 입체교차로는 베이징 최초의 특색 입체교차로로, 1974년 10월에 선설되었다. 베이징 서2환도로와 부흥문 거리의 교차로에 위치하며, 시내에서 최초로 건설된 클로버 잎 형태의 교차로였다.

 



베이징관광국 한글공식사이트     최종수정일: 2018-03-14 10:51:21   

목록

> 한마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 후 이용하여 주십시오
의 견
링 크 블로그나 관련링크 URL을 입력하여 주십시오
(http://포함주소)

> 관련 관광정보

관련정보가 없습니다

> 관련 기사 0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맨위로

개인정보 로그인